취미로 시작한 다양한 이야기

반응형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 할 수 없다.

안드로이드는 카카오톡 내에서 선물하기 버튼이 존재하여, 카카오톡에서 바로 다른 이에게 이모티콘 선물을 할 수 있다.

아이폰은 이러한 기능이 없다.
그래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친구에게,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을 원천적으로 할 수 없다.

나도 그런줄만 알았다.
이렇게 아무 생각없이 초록검색창에 검색해 보기 전까지는...


설마하고 검색을 했다.

설마가 사람잡는다더니, 언제부터인지 내가 구시대의 사람이 되어버린 것만 같았다.


(최근에 구매한 곰탱이...)

그렇게 폭풍 검색을 통해 나도 아이폰으로 다른 이에게, 친구에게, 사랑하는 이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나도 이젠 신쉐대~,~)

알았는만큼 한번 사이트 접속을 해 보았다.



카카오 이모티콘 샵으로 접속하면 된다.
PC로 접속하여도 되며, 모바일로 접속하여도 구매 가능하다.

내가 모바일로 접속해서 구매했다.
모바일로 접속시, 모바일에 맞은 화면이 아닌 모바일 화면 사이즈에 PC웹화면이 출력된다.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이다.
행사중인 팝업까지, 그냥 딱 PC화면을 아이폰에 넣어둔 것 같다.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구성해서 깔끔하게 해주지...)


여러 이모티콘들이 존재한다.
하나를 골라골라~!


하나를 선택하면,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선물하기 버튼~!

아이폰 카카오톡 앱에선 볼 수 없는 선물하기 버튼이다. 이 버튼을 눌러 선물을 하면 된다.

그리고 보낼 친구를 선택하고(인명보호), 선물을 하면...

동의, 승인 등등..
카카오 페이로 결제하란다...

난 등록이 되어 있어서 다행이​ 바로 결제를 했다.



끝...
쉽다..
카카오페이 등록하면 카카오내 결제는 너무 쉽다.

고로 이모티콘 지출은 앞으로 더 늘어나겠지ㅠㅠ..

역시 사람은..뭘 하나라도 더 알면
지출이 더 많아져...ㅠㅠ

반응형

'생생 정보시대 > Apple 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Book] 맥북 단축키 정리  (0) 2018.09.09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