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시작한 다양한 이야기

반응형

주식을 하면서 매매일지를 적어보자 했다.

매일 그냥 나의 수익이 얼마인가를 개인적으로 기록하고 싶었다. 

수익이 발생하던, 실패를 하던 상관없이...

그저 나의 손절과와 최소손익가를 잘 맞추고 있는가에 대한 자기 반성의 일기를 적고 싶었다.


그래서 이렇게 매매일지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누가 볼지, 아무도 안볼지도 모르는 글이지만.


나의 개인적인 블로그에 적는 나의 매매 일기장.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주식이라, 조심스럽게 소액으로 단타위주의 주식을 시작해보았다.



최근 8개 주식에 대한 나의 매매, 매수 기록이다.

다시 주식의 거의 5년만에 하다보니, 예전에 하단 단타수법이 기억이 나질 않아 다시 공부하면서 무료추천 주식을 보아가면서 나에게 맞는 주식을 찾아 투자하고 있다.

처음 투자했던 주식에서 잘못된 판단으로 매도시점을 놓쳐서 엄청난 손해를 보았다.


얼마 안되는 손해이지만, 21%의 손해,

눈물이 앞을 가린다. 소액투자라...큰돈이다 내겐, 큰 돈이었으면 그 손해가 어마했을 건데. 그렇게 생각하면 또 다행이다.


그래서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단타로 최소 수익 %를 잡고 단타위주로 복구 중이다.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의 상태는 

다 푸르스름하게 멍들어 있다. 

(최근에 다시 눈물이 다시 앞을 가리고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